본문 바로가기
초보주부 고수되기!/오늘 모먹지?!

실패 없는 백종원 닭갈비 만들기!!

by 둥글이 2021. 7. 26.

실패 없는 백종원 닭갈비 만들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부들의 고민.. 점심을 먹으며 "오늘 저녁은 모 먹지..."를 말하죠..ㅠㅠ

오늘은 닭갈비 어떠신가요?!

거두절미하고 닭갈비 만들러 가볼까요?!

 

 

닭다리살 600g, 대파 1단, 양파 1개, 애호박 1개 (개인의 취향)
깻잎 10-15장, 양배추 (개인의 기호에 맞게),

<닭갈비 양념장>
고추장 3숟가락, 고춧가루 3숟가락, 간장3숟가락
맛술 3숟가락, 다진 마늘 3숟가락, 설탕1숟가락 반
후추 약간, 참기름 1숟가락, 깨 1숟가락, 식용유 2숟가락
(모든 양념은 동량으로 넣어주세요!! )

먼저 닭다리살을 우유에 20-30분정도 재워놓아주세요!

닭 특유의 비린내를 잡을 수 있답니다!! ㅎ

 

그 다음 큰 볼에 양념장과 닭다리살과 양배추를 넣고 조물조물 섞어주세요!

원래 채소들도 넣고 조물조물하면 좋은데

저는 양배추를 좋아해서 욕심을 내다보니 채소를 다 넣으면

양이 많아 섞기가 힘들 것 같더라구요.. 하하 

후라이팬에 식용유와 대파를 넣고 

파향이 스물스물 올라올 때까지 볶아주세용~! 

저는 이때 썰어 놓은 대파 반정도만 넣었고

나중에 남은 반을 넣었어요!

파향이 올라오면 조물조물한 닭다리살과 양배추

그리고 마늘 3숟가락을 넣습니다!

마늘 원래 양념장 만들때 넣는건데 저는 큐브에 얼려놔서

볶을 때 3개 넣었어용! ㅎㅎ

양배추 숨이 좀 죽으면 이제 남은 야채를 다 넣습니다!

그리고 쉐킷!쉐킷!! 섞어주세요~~

마지막으로 깻잎을 넣어주면 완서엉!!! ㅎㅎ

닭갈비 어려울 것 같았는데 

은근히 쉽죠?? 

양념장 만들어서 닭다리살과 야채랑 같이

조물조물 한 다음 팬에 둘러서 볶기만 하면 끝! 이에요!!

보글보글 거리는 자태보소~~~ 

아주 침이 꼴깍 넘어가네에~~~! 

역시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는.. 똥손이라도 

성공할 수 있게 만들어 주네요 하하하하

짜라라라라짠!!! 

내가 만들었지만... 진짜 때깔난다... 

라고 하면 좀.... 꼴보기 싫으려나요..? 하하하 

아무튼!! 오늘 저녁은 닭갈비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그래도 대성공이라 넘넘 기분 좋았어요!! 

오늘이나 내일 저녁메뉴 고민이신 분들 닭갈비 어떠신가요?! ㅎㅎ

그럼 저는 또 다른 메뉴로 돌아오겠습니다아~~!! 

다들 코로나 조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