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주부 고수되기!/오늘 모먹지?!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by 둥글이 2021. 5. 27.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보러가시죠!! ㅎㅂㅎ

 

 

(4-5인분)
건미역 20g, 소고기 국거리용 300g
다진마늘 1숟가락, 참기름 2숟가락, 물1L
국간장 2숟가락, 소금 조금

1. 소고기를 10-20분 물에 담가 핏물제거 해줍니다.

미역도 물에 담가 불려줍니다. (불리는데 5분도 안걸려요!)

 

핏물제거 안하면 누린내와 국물 색이 탁해지니

반드시 핏물제거 해야합니다!

 

2. 냄비에 참기름 2숟가락다진마늘 넣고 볶아

향을 올려줍니다!

2-1. 저는 다진마늘을 큐브에 얼려놓았어서

요렇게 다진마늘을 녹여주었어요!

3. 핏물제거한 소고기를 넣고 소고기 겉면이 익도록 볶아줍니다.

4. 미역물1L, 국간장 2숟갈, 소금을 넣고 끓여줍니다.

소금은 입맛에 맞게 넣으시면 돼요!! ㅎㅎ

저는 20분정도 끓여주었어요!

짜잔! 미역국 완성입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ㅎㅎ

후아..... 

밥이 또 한사람꺼 밖에 없어서 

신랑 주고 다시 밥 새로했네요..급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맛있게 먹는 신랑보며 뿌듯했답니다♡

여러분은 오늘 점심이나 저녁 모하셨나요?! 

"오늘 모먹지?!" 라고 생각하신다면

소고기 미역국 어떠세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