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주부 고수되기!/오늘 모먹지?!

#1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들기!

by 둥글이 2021. 5. 25.

#1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들기!

안녕하세요! 

저와 같이 이제 막 결혼하신 분들과 소통하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오늘 모먹ㅈㅣ?"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었어요! 

저와 함께 초보주부에서 고수로! 한발짝씩 가볼까요?!

 

두부 반모, 대파 1대, 양파 1개, 청양고추 3개, 돼지고기 앞다리살 300g,
김치 3컵(종이컵), 다진마늘 1큰술, 고룻가루 2큰술, 국간장2큰술, 
설탕 1작은술, 소금 1작은술, 식용유2,5큰술, 후춧가루 약간
국시장국 2큰술, 물1.5L

 

 

1.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김치,고춧가루 1큰술, 소금,설탕(1작은술),국간장 2큰술을 넣고

중약불에서 김치 겉면이 투명해지도록 볶아요!

 

☞ 돼지고기 핏물 빼줘야합니다!

30분정도 물에 담궈놔야해요!

만약 소주 있다면 1컵(종이컵정도?) 가득 넣으면

핏물제거뿐 아니라 누린내까지 일석이조로 잡을 수 있답니다! ☜

2. 물 1.5L와 국시장국 2큰술

그리고 돼지고기, 다진마늘을 넣고 10분정도 끓여주세요.

 

☞ 물이 많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저는 찌개 끓일 때 30~40분정도 끓여서

물이 많지는 않더라구요! (물이 줄어들어서요!) ☜ 

3. 두부, 대파, 청양고추, 고춧가루 1큰술, 후춧가루를 넣고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4. 간을 보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냄비 뚜껑을 좀 열어놓고 30~40분간 중약불에서 끓여줍니다.

☞30~40분 끓이면 깊은 맛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맛이 2%부족하더라도 일단 30~40분정도

끓이고 다시 간을 봅니다.

그럼 그 2%는 채워지더라구요! ㅎㅎ

 

 

짜자잔!!! 완성했습니다!!! ㅎㅎ

30분정도 끓이고 저는 스팸하고 참치 넣고 10분~20분정도 더 끓였어요.

중간에 물 부족해서 물도 좀 더 넣구요! 

역시 김치찌개에는 계란말이 아니겠습니까?!

밥이 많이 있는줄 알았는데 신랑밥 밖에 없어서 

일단 신랑주고 저는 밥 새로해서 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일하고 와서 힘들었을 울 신랑♡

계란말이,밑반찬,김치찌개, 밥2공기 초토화를 냈다는 후문이.. ㅎㅎ

 

아직 초보라 많이 서툴지요??

그래도 동지의 마음으로 김치찌개 끓이는 법을 적어봤습니다. 

우리 막 결혼한 아내분들 홧팅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