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가전 and 가구 리뷰

(#내돈내산) LG트롬 드럼세탁기 & 건조기 세트 리뷰!!

by 둥글이 2022. 2. 8.

(#내돈내산) LG트롬 드럼세탁기 & 건조기 세트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세트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신혼집에서 구매한 세탁기와 건조기!! 보러 가시죠!!♡

♠ 제품 : LG트롬 세탁기&건조기 세트

♠ 모델명 : F21VDU+RH16VTAN

♠ 가격 : 2,174,000원

♠ 용량 : 드럼세탁기_21㎏ + 건조기_16㎏

♠ 에너지 효율등급 : 1등급

♠ 크기 : 700*990*770

LG 트롬 드럼세탁기는 빨래가 가장 잘되는 6모션 손빨래의 기술을 사용하였는데요.

인터버 DD모터가 손빨래 동작을 드럼의 모션으로

구현해 찌든 때, 세제 찌꺼기 등을 꼼꼼하게 제거하는 트롬만의 특허기술이라고 해요! 

1. 두드리기_강력한 세탁효과

2. 풀어주기_옷감 손상, 엉킴방지

3. 주무르기_세제 침투 용이

4. 꼭꼭 짜기_강력한 헹굼 효과

5. 비비기_탁월한 세제 용해

6. 흔들기_섬유 손상 방지

LG 트롬만의 장점 또 하나는 어려운 세탁도 간단하게 만드는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1. 빨래 추가

- 세탁을 하던 중 추가로 빨래를 넣어야 한다면

언제든지 버튼만 눌러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다!

2. 통살균

- 세탁기 내부에 발생된 균을 살균하여

청결한 세탁통을 유지하도록 해주는 옵션!

3. 건조 맞춤 탈수

- 건조기 사용에 최적화된 상태로 강력 탈수한다!

세탁기 기능 옆에 보시면 세제 넣는 곳이 있어요!

액체세제 넣는 곳,애벌세제 넣는곳, 액체표백제 넣는곳, 섬유유연제 넣는곳 이렇게 있답니다!

그런데 섬유유연제는 건조기 사용 시 사용하고 있어요!

설치해주시는 분도 그렇게 하는 걸 추천하시더라구요! ㅎㅎ

내부는 퀸사이즈 이불 1개랑 베개커버 2개 넣으면 다 차는 크기예요!! 

2인 가구에는 딱 맞답니다 ㅎㅎ

 

저... 여러분 건조기 업그레이드된 것 같아요.. 하하하하

앞 커버도 달라지고 기능도 달라졌네요??? 

흠.. 어떻게 한담.. 하하하하

건조기 모델명을 쳐도 업그레이드 버전만 나오네요 뭐.. 새로운 게 더 좋긴 하죠.

그럼 업그레이드 버전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오른쪽 사진이 업그레이드 버전이에요!

*새로워진 ALL New LG 트롬 건조기*

1. 날개형 밀폐구조 추가로 먼지 유입을 막아주는 '2중 안심 필터'

2. 새로워진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으로 콘덴서 관리!

3. 신규 코스 '콘덴서 케어', '통살균' 추가로 더 새롭게!

4. 새롭게 적용된 '배수 호스'로 건조 후 남아있는 잔수까지 제거

5. '콘덴서 10년 무상 보증'은 그대로, '환기용 도어 클립'으로

건조기 내부를 환기 시켜 더욱 안심!

기존 크기는 똑같아서 내부 깊이를 한번 찍어보았어요!!

꽤 깊죠?! ㅎㅎ 세탁기와 마찬가지로 이불 1개, 베개커버 2개 들어갑니다 ㅎㅎ

그리고 안에 이중 필터도 동일합니다!

위에 필터 하나만 먼지 제거하시면 안돼요!!

아래에 또 다른 필터가 있습니다!! 

그것도 같이 먼지 제거해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LG 트롬 드럼세탁기와 건조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신혼집에 알맞은 것 같아요! 가격도 괜찮았구요!!

저도 신혼으로 장만한 거였거든요 ㅎㅎ 

아 건조기가 업그레이드 되었어도 위의 드럼세탁기와 건조기의

가격변동은 없는 것 같아요!! 

교체해야 되시거나 새로운 거 하나 장만하신다고 하시면

 LG 트롬 드럼세탁기와 건조기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